[사이버 쇼핑몰] 사이버경매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경매가 저렴한 물품구매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경매는 고가의 제품보다 네티즌이 흔히 필요로 하는 물품을 주로 취급한다. 소비자가격으로 27만원이 넘는 3D 그래픽카드를 13만5천원에, 16만5천원짜리 56k 내장형 모뎀을 10만5천원에 살 수 있다.

「www.kyungmae.com」 주소로 개설된 (주)좋은생각의 사이버경매사이트는 컴퓨터관련 제품 중고물건, 부동산, 계절이벤트 등 제품 성격별로 분류된 경매코너를 개설하고 자동차, 여행상품, 가전통신물품, 컴퓨터, 주변기기, 각종 문화티켓, 농수산물 지역특산품 및 부동산 물건을 경매한다.

이 사이트에서 사용자는 소비자가격으로 표시된 경매물건을 보고 최고 응찰가격을 제시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컴퓨터 경매코너」는 컴퓨터 및 관련 주변기기를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좋은상품 경매코너」에서는 매주 다른 주제 상품으로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경매를 실시한다.

최근 「이벤트 경매코너」에서는 대우 마티즈에 대한 경매가 관심을 모으고 있고, 새로 선보인 「문화가 경매코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2장 기준 1만2천원인 「딥임팩트」 「도망자2」 등 인기영화에 대한 입장티켓도 최초 경매가가 1천원으로 올려져 있다.

한편 온라인이라는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실물을 보지 않고 참가한 경매에서 후회없는 구매가 될 수 있도록 연 2회에 한해 면책적으로 낙찰을 취소할 수 있고, 「대기물건코너」 「낙찰결과코너」 등 경매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대기물건코너에서 경품에 올려질 상품을 미리 살펴보고 가격을 조사할 수 있으며 기존 경매결과를 분석함으로써 적정한 낙찰 수준을 예상할 수 있다.

연회비 1만원만 내면 이 사이트의 경매에 참가할 수 있는 회원 자격이 될 수 있다.

<이인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