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BEAUTY OF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8시 20분)

이 시간에는 한국에 있는 유명한 「정자」를 소개한다. 구조적인 아름다움에서부터 정적이며 시적인 가치에 이르기까지 정자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자는 생활 형태와 유행이 변화함에 따라 변화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자는 현재에 있어서도 우리 몸과 마음의 휴식처로 남아있다. 정자는 우리에게 마음의 평화와 신선한 심미안을 제공한다. 아무리 시간이 흐른다해도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계속해서 바랄 것이다. 또한 우리의 삶 속에서 지속될 것이다.

러브앤워(채널 22 DCN 밤 10시)

1차세계대전, 오스트리아와 싸우는 이태리를 돕기 위해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참전한다. 하버드생인 어니는 전방에서 보급품을 나르던 중 대규모 폭격에 다리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실려온다. 군병원에서 아그네스의 간호를 받던 그는 자신보다 8년 연상인 그녀에게 사랑을 느낀다. 처음엔 이런 어니를 철부지 어린애로만 여기던 아그네스도 점차 그의 사랑에 끌려간다. 얼마후 아그네스는 전방병원으로 파송되고 본국으로 가게 된 어니는 떠나기 전날 그녀를 찾아간다. 허름한 호텔방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고국으로 돌아간 어니는 어서 전쟁이 끝나 그녀와 결혼할 날만을 기다린다.

다큐37(채널 37 A&C 밤 9시)

모든 공상과학 스릴러물에서 특수효과는 영화의 흥행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수분장과 특수효과의 비밀을 들여다보고 단 몇 분, 몇 초의 완성된 장면을 위해 배우와 스탭들이 겪어야 하는 각고의 노력을 알아본다. 근래에 들어서 더욱 더 그 중요성이 더해져만 가는 특수효과가 어떻게 구상되고 만들어지는지 유명 영화의 특수효과 제작과정을 통해 설명한다. 모션 콘트롤, 모델, 세트 디자인, 그리고 기괴한 동물모양과 컴퓨터 시물레이션 등이 소개된다. 또한 우리에게 많이 친숙한 영화의 장면들마다 숨겨져 있는 특수효과의 세계를엿볼 수 있다.

당구(채널 30 KSTV 밤 8시)

한국 당구 최고수를 가리는 3쿠션(국제식) 당구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을 방송한다.오는 10월 방콕 아시안 게임 파견선발을 겸해 실시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당구 달인들이 모두 출전해 1,2차 예선을 통해 최종 8명의 선수로 압축됐다. 전북 이리 출신 똘이장군 김정규선수와 서울지회 털보 코끼리 김상호선수가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른 가운데 신세대돌풍을 선언한 이재명선수 또한 대표자리를 꿈꾸고 있다.2천년 시드니올림픽 시범 종목으로 까지 발전한 스포츠 당구는 이제 건전 실내 스포츠로서의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하나로 장터(채널 19 HBS 오후 5시 50분)

임진왜란때 적장을 껴안고 강물에 몸을 던진, 논개의 고향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장수」의 「장수농협」을 찾아간다. 섬진강과 금강의 최상류 지역이라 오염없이 깨끗하여 흑염소를 방목하고 있는 이곳의 특산물은 흑염소 중탕으로 그 제조방법은 특허등록이 되어 있어 2015년까지 보호받는다. 한국 식품개발연구원에 의뢰하여 개발한 장수 흑염소 중탕의 제조현장을 소개하고, 효능과 효과를 알아본다. 「우리 고장 특산품」코너에서는 「장수」 또다른 자랑거리인 「곱돌」을 소개한다. 채석에서 돌솥, 식판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곱돌의 특징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