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텍시스템 "파워드라이브"
폴텍시스템(대표 이승준)은 일본 NEC사로부터 6백50MB 용량의 HDD기능과 CD롬드라이브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파워드라이브(PD:POWER DRIVE)를 도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특히 하드디스크드라이브 기능과 관련, 자성체 대신 레이저를 이용함으로써 충격, 습기, 자성체 등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등 데이저 안정성이 뛰어나도록 설계됐다.
파워드라이브는 또 MB당 가격이 46원으로 저장매체 용량에 비한 제품가격이 저렴하고 6백MB의 데이터를 광디스크 미디어에 복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불과 20여분으로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호환성과 관련해서는 일반 IDE방식은 물론 패럴, 스카시, PCMCIA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도스, 윈도95, 윈도NT 등 다양한 OS도 지원한다.
폴텍시스템은 이 제품을 택배서비스 등 직접판매방식으로 공급함으로써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유통마진을 소비자들에게 되돌려준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홈페이지(www.poltec.co.kr)를 통해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사후서비스(AS)를 신속하게 처리해 국내 저장매체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폴텍시스템은 이 제품에 이어 올 하반기에는 파워드라이브기능에 CD기능을 대폭 보강한 신제품을 도입하는 등 앞으로 모델 수를 크게 늘리기 했으며 국내 주요 컴퓨터업체들을 대상으로 PC의 기본기능으로 장착하도록 영업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