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코리아 "메달리스트 프로"
「메달리스트시리즈」는 씨게이트코리아(대표 박민화)의 최신기종으로 최대 10GB대에 이르는 3.5인치 대용량 HDD 제품이다.
메달리스트시리즈는 크게 「메달리스트」와 「메달리스트프로」 등 2개 제품군으로 구분된다. 이 가운데 최신기종인 「메달리스트 10240」은 울트라 ATA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해 초당 최대 33MB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천4백rpm의 디스크 회전속도와 11ms의 평균 탐색시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데이터의 읽기 및 쓰기 처리능력 향상을 위해 인코딩 리코딩방식인 PRML 판독 채널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다 하드디스크의 회로판을 정전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시실드장비와 독자적인 설치 및 분할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메달리스트 프로의 경우 6.5~9.1GB의 저장용량에 9.5ms 평균탐색속도와 7천2백rpm의 회전속도를 지니며, 울트라 ATA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33.3MB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자기저항(MR)헤드를 채택해 단위면적당 읽고쓰는 데이터의 기록밀도를 한층 높였으며, 5백12kB의 캐시를 갖춰 더 많은 정보를 하드디스크에서 메모리로 전송해준다. 특히 9.1GB의 대용량을 지닌 메달리스트 프로 9140의 경우 고해상도 인터넷파일과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그램, 디지털사진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하는 데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씨게이트코리아는 이같은 자사 제품의 판매확대를 위해 올해 국내 총판과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대고객 만족을 위해 HDD 구매후 8개월 안에 제품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각 대리점에서 직접 제품을 교체하거나 불법유통의 피해를 막기 위해 각 HDD에 대해 별도의 박스 포장을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최근 용산전자상가에서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한 「씨게이트 데이」 행사를 개최해 이같은 대고객 서비스 노력 의지를 대외적으로 강력히 반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