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스파크"
제이씨현시스템에서는 지난 5월부터 별도의 인터페이스가 필요없는 패러럴포트방식의 스파크 1GB드라이브를 판매하고 있다.제이씨현시스템은 지금까지 2백50MB용량의 디스크 이동형HDD 이지플라이어와 1.5GB 싸이젯으로 국내 이동형 HDD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성공을 거두었다는 판단을 하고 있으며 이 제품 역시 HDD 용량 확장을 필요로하는 노트북PC사용자들과 CD롬 타이틀 제작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지난해말부터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해 보조기억장치중에서 특히 디스크 이동형HDD시장이 급격하게 경색돼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제이씨현시스템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저가격 정책을 펼침으로서 어려움을 극복하려하고 있다. 현재 스파크는 미국시장에서 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전문 잡지에서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제이씨현시스템은 가격대비 성능비가 우수하다는 점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환경적인 측면을 강조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제이씨현시스템에서는 스파크 1GB 미디어를 경쟁제품에 비해 미디어 가격이 약 50% 저렴한 5만원대에 공급해 드라이브를 구입한 고객들이 운영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파크 1GB드라이브는 1.44MB 3.5인치 디스켓 694장 분량인 1GB의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는 디스크 이동형 HDD로 MP3 음악파일을 2백50곡 이상 저장할 수 있는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특히 셔틀테크놀로지사의 최신 EPAT 플러스 칩세트에 5백12KB의 캐시메모리,MR헤드 기술을 채용해 패러럴 포트를 이용하는 방식이면서도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이 제품은 노트북 사용도중에 부팅과정없이 스파크 드라이브를 인식케하는 기능과 부팅기능을 제공해 카트리지 교체만으로 윈도95나 OS/2, 도스 등 다양한 OS환경을 활용할 수 있다.내장형 제품은 EIDE방식,외장형 제품은 프린터 포트 방식제품이 있으며 데이터 검색시간은 12ms, 데이터 전송속도는 최대 16.6MB/s의 속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