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저장장치] 테이프드라이브 주요제품.. 맘모스드라이브

창명시스템 "맘모스드라이브"

창명시스템(대표 조승용)은 미 엑사바이트로부터 맘모스드라이브를 도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PC서버의 저장장치로 활용되는 이 제품은 8㎜ 크기로 최대 용량이 7.5GB(압축시 15GB)인 「Eliam820」과 최대용량이 20GB(압축시 40GB)인 「맘모스」 등 두 가지가 있다.

창명시스템은 현재 대부분 PC서버의 데이터전송속도가 4MB/sec인 점을 감안할 때 이 제품이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점을 내세워 PC서버 시장에서의 판매확대를 꾀하고 있다.

또 종합솔루션업체로서의 엑사바이트사의 기술을 도입해 국내 오픈네트워크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창명시스템은 특히 본사인 엑사바이트사의 향후 사업전략에 맞추어 국내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엑사바이트는 올해 기본사업 전략으로 자체 고유기술인 맘모스드라이브의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고 저장장치 자동화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엑사바이트는 이를 위해 1세대 맘모스드라이브인 7.5GB와 20GB제품에 이어 내년에는 2세대 제품인 초당 12MB의 전송속도에 최대 70GB와 1백40GB 용량을 지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오는 2000년에는 3세대 제품인 초당 20MB의 전송속도에 2백GB와 4백GB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창명시스템은 엑사바이트의 이같은 사업전략에 따라 각 제품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며 앞으로 자동화솔루션 사업에도 참여해 다중스카시스위치, 광채널 어댑터 등 관련 제품을 함께 국내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