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다기능 학습용 VCR(DV-K527)는 IMF 제품의 특징인 저가격에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학생층을 겨냥한 각종 기능이 부가된 것이 특징이다.
4헤드 VCR지만 특수 재생용 헤드를 채용해 깨끗한 멈춤화면을 볼 수 있고 슈퍼클린 회로로 화면 상의한글씨나 영상이 이중으로 보이거나 번지는 현상을 막아 장시간 VCR를 시청해도 눈의 피로를 적게 했다.
또 메모학습기능과 반복학습기능, 캡션기능 등 일반적인 학습용 기기의 기능을 모두 갖고 있고 10초 전 화면을 다시 보여주는 앙코르 학습기능, 원하는 부분을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디지털 셔틀기능, 녹화된 첫부분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책갈피 서비스 등이 부가기능으로 채택돼 있다. 3초 전 음성을 무한정 반복해 들을 수 있는 기능은 이 제품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기능이다.
학습기능 외에는 3배 화질 보정회로가 있어 테이프 사용시간을 3배로 늘려도 깨끗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게 했고 2배속으로 영화를 감상하면서 소리는 정상으로 들을 수 있는 고속 시청기능 등 고급 기능을 갖고 있다.
대우전자는 이 제품을 기능에 비해 크게 싼 45만9천원에 내놓아 중고등학생들의 학습용이나 직장인의 어학용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또 다양한 기능을 내세워 혼수 수요 공략용으로도 내세우고 있는데 상반기 동안 5만대 이상 팔리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