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는 최근 브라질 사웅파울로에서 열린 의료기기전시회(HOSPITALAR 98)에 성형외과 가상시술 프로그램(모델명 Dr.PSs 3.0)을 포함한 병원용 소프트웨어를 출품, 브라질 소프트웨어 업체인 빠삐루스사와 「Dr.PSs 3.0」을 연간 30만달러 수출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 회사는 브라질 외에도 미국, 일본, 호주, 대만,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아르헨티나 등과도 「Dr.PSs 3.0」을 포함한 병원용 소프트웨어에 관한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올해 안으로 3백만달러 수출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회사가 지난해 말 업그레이드를 완료, 출시한 「Dr.PSs 3.0」은 성형외과 의사의 수술을 지원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획득한 환자의 영상을 기반으로 워핑(Warping), 필터링(Filtering)과 같은 디지털 영상처리 기법을 이용하여 실제 수술에 앞서 여러 종류의 성형수술을 미리 해 볼 수 있게 설계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환자의 수술 후 모습을 미리 예측할 수 있어 정확한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술에 대한 환자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박효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