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답텍코리아가 추기형 CD(CD리라이터블) 드라이브를 이용해 PC사용자가 직접 CD에 노래를 담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SW)를 선보여 개인 음악앨범 제작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답텍코리아(대표 조영덕)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PC를 오디오컴포넌트와 연결해 다양한 종류의 음악소스를 CDRW 드라이브에 저장, 편집할 수 있는 SW(제품명 이지 CD 크리에이터)를 발표하고 새로운 시장개척에 나섰다.
「이지CD 크리에이터」는 데이터 CD, 오디오CD와 사운드 편집, 멀티미디어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CD마스터링 SW.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음악앨범으로 유통되고 있는 음악 CD는 물론 LP, 카세트테이프를 CD로 만들 수 있다.
즉 컴퓨터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곡들만 선곡해 별도의 CD음반을 만들 수 있으며 좋아하는 그림이나 도안을 이용해 독자적인 CD케이스 라벨도 만들 수 있다.
특히 이 SW는 음악 리코딩과 편집을 디지털 데이터로 처리하기 때문에 낡은 LP와 카세트테이프에서 흔히 발생하는 잡음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기록가능CD(CD리코더블)와 CDRW 드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 가격이 2천원 안팎인 점을 감안할 때 이 SW와 CDRW 드라이브 보급이 음반시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아답텍코리아는 전망하고 있다.
<이규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