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대소동(채널 22 DCN 밤 10시)
작가이자 작문강사인 래리는 이혼한 전부인 마가렛이 자신이 쓴 작품을 훔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자 너무도 분해 집필활동을 중단한다. 래리에게서 강의를 듣는 추리소설가 지망생 오웬은 자신을 어린애 취급하며 손찌검을 일삼는 어머니를 죽이는 상상을 하루에도 몇번씩한다. 어느날, 히치콕의 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오웬은 래리에게 교환 살인을 제의한다.래리는 이 일을 장난으로 받아들이지만 오웬은 래리의 전부인 마가렛을 배에서 밀어 살해한다. 마가렛의 살인범으로 지목된 래리는 경찰에 쫓기는 신세가 되고 설상가상으로 오웬은 래리에게 자신의 어머니를 죽여줄 것을 요구한다. 경찰의 포위망이 점차 좁혀지는 가운데 같은 기차에 타게된 래리와 오웬, 그리고 오웬의 어머니는 기차안에서 한바탕 소동을 벌이게 된다.
중소기업TV 경영강좌(채널 20 MBN 오후 4시)
기업경영의 궁극적 목적인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을 적기에 판매해야 한다. 특히 요즘 소비자의 제품선호가 다양해지고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단축되면서 제품의 적기공급이란 의미는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데, 우리 기업은 필요한 물건을, 필요한 양만큼 가장 좋은 타이밍에 얻기위해 효율적인 납기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텍사스 테마여행(채널 29 CTN 밤 9시 30분)
텍사스주 휴스턴 서쪽 끝에 자리잡고 있는 케이디 프래리는 비옥한 평야, 목장, 연못이 펼쳐지는 천연구역이다. 북미대륙 최고의 철새 도래지로 꼽히는 이 곳은 8백평방 킬로미터에 이르는 3백마리 이상이 넘는 철새들의 안락한 보금자리다. 그러나 이곳이 휴스턴의 위성도시로 개발붐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철새들을 비롯해 다른 야생동물들의 터전이 잠식당하고 있다. 이에 따른 심각한 환경파괴 현상으로 지난 몇년 전에는 조류 콜레라가 발생, 수천 마리의 새가 떼죽음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위성도시로서의 개발과 야생동물 천국으로서의 환경보존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프래리 시민과 당국은 어떻게 슬기롭게 대처하고 균형을 이뤄 나가는지 살펴본다.
르뽀 52(채널 25 Q채널 밤 10시)
여장남자의 한부류인 「드래그 퀸」에 대해 살펴본다. 보통 높은 구두에 가발을 쓰고 요란하게 화장을 한 남자들을 연상하게 되는데 이들은 일반적 여장남자들과 달리 여자가 되고픈 절박한 요구가 없고 단지 여성을 극대화하여 표현하는 것으로 즐거운 놀이를 삼는 경향이 짙은 사람들을 말한다. 물론 어려서부터 여성적 요소에 끌리거나 동성애적 성향이 강한 사람들이 드래그 퀸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평범한 남성들이 삶에서는 충족되지 못한 강렬한 자기표현의 세계를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다. 레이디 버클리, 미스수, 바니나 등 프랑스 드래그 퀸들 중 최고의 자리에 오른 인물들을 만나 이들의 평범하지 않은 일상을 추적해 본다.
컴퓨터로 여는 세상(채널 23 재능방송 밤 7시)
거품이 가득한 정보화 사회, 복잡한 컴퓨터 사회를 벗어나 컴퓨터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그 활용법을 익혀본다. 문서작성, 데이터베이스, 게임, PC통신 같은 기초분야 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 작곡, 연주 등의 전문적 영역까지 알아본다. 컴퓨터 칼럼니스트 곽동수씨와 컴퓨터 전문가로 확고한 입지를 굳힌 탤런트 강남길이 쉽고 재미있게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패트레이버(채널 38 투니버스 밤 10시)
백정우는 여러 가지 법규위반으로 인해 2주간의 근신에 처해진다. 그동안 정우와 만수는 HOS에 대해 여러가지 시뮬레이션을 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는데, 바람이 세차게 불때 공명현상으로 인해 HOS바이러스에 감염된 레이버들이 난동을 부린다는 것이다. 내일 상륙하는 태풍 때문에 상부의 묵시적인 허가를 얻은 2소대는 공명의 진원지가 된 방주를 제거하기 위해 태풍속으로 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