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야구(채널 30 KSTV 밤 11시 30분)
미국 콜로라도 쿠어스 필드구장에서 벌어지는 메이저리그 야구 올스타게임을 방송한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제 69회 올스타게임은 「창」과 「방패」의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메리칸리그의 폭발적인 타력은 시애틀의 켄 그리피시 주니어와 텍사스의 후안 곤잘레스가 맡고 있다.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홈런왕 주니어는 10년 통산 3백2개의 아치를 그린 메이저리그 대표타자로 올 시즌 세인트 루이스의 마크 맥과이어와 홈런경쟁을 벌이고 있다. 또한 올 시즌 2경기연속 최다 33탈삼진을 기록한 시카고의 괴물 신인 케리우드가 마운드를 지킨다.
킬러 칸(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어둠과 마약의 천국이라 일컫는 뉴욕. 애플은 부모가 버린 거리의 여자로 결국 포주인 하비의 손아귀에 들어간다. 지난 75년 월남전 종전 후 전직 미군장교인 행크 매코이는 여섯살 난 전쟁고아이자 벙어리 소년을 미국으로 입양한다. 소년은 자신의 엄마를 사살하는 베트콩을 보고 실어증에 걸린다. 그는 이름, 배경, 기록도 없다. 행크는 이 소년을 20년 동안 최고의 킬러로 키워낸다. 소년은 어느덧 어엿한 청년의 모습으로 성장하고 「칸」이라는 암호명을 사용하게 된다. 그가 아는 건 거리의 공중전화에서 정확한 시간에 걸려오는 치밀한 암살지령과 그 임무를 수행해나가는 것뿐이다. 한편 애플은 그녀의 첫 고객으로 뉴욕 지하세계의 보스인 지니를 보게 된다.
심야의 추적(채널 19 HBS 밤 10시)
사립탐정 해리는 전직 영화배우 알린의 딸, 델리의 가출사건을 맡게 된다. 델리는 남자관계가 문란한 엄마의 영향으로 비뚤어진 반항아다. 해리는 델리의 남자친구 캔틴에게서 델리가 뉴멕시코 영화 촬영장에서 알린과 사귄 적이 있는 마브와 관계를 맺은 사실을 알아내고 뉴멕시코로 떠난다. 그곳에서 알린의 친구 지글러를 만나게 된다. 해리는 델리가 엄마에게 반항하려고 알린의 두번째 남편 탐에게 갔을 것라고 추측하고 플로리다로 떠난다. 한편 해리는 알린의 외도를 알게 되고 플로리다에 도착한 해리는 탐과 델리, 탐의 애인 폴라를 만나게 된다.
바닷길 포구여행(채널 28 리빙TV 밤 10시)
제주, 거제 다음으로 큰 섬 남해끝에 자리잡은 포구 초전마을을 찾아간다. 그곳의 생업인 멍게와 멸치잡이를 구경하고 이어 남해를 대표하는 금산을 잠시들러 오랜 세월 동안 남해 사람들과 삶을 같이해온 전통어업 죽방렴을 소개한다. 참나무와 고운 대나무발을 엮은 부채꼴 모양의 죽방렴은 동그란 부분에 고기떼가 물리도록 만들었는데 간조 때 빠져나가는 물살에 휩쓸려 떠내려오는 고기들을 몰아넣고 잡는 아주 원시적인 고기잡이로 죽방렴 주변을 위협적으로 돌면 위험을 느낀 고기떼들은 죽방렴안으로 몰려들게 된다.
최종분석 상어(채널 25 Q채널 밤 9시)
신비로운 생물인 상어의 감각기관과 치아가 잘 발달한 생물학적 특징부터 다양한 위장술을 가지고 있는 모습, 종류에 따라 다른 식성에서 상어의 생태를 소개한다. 상어의 종류중에 새우나 플랑크톤만 먹는 것도 있고 닥치는 대로 삼켜서 나사와 깡통같은 물체까지 먹어버리는 종류도 있다는 사실도 흥미롭다. 또한 상어는 다른 어류와는 달리 부레가 없는 대신 간이 엄청나게 커서 이것이 부력을 제공하는 데 이용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아직도 신비로 가려진 짝짓기에 대한 부분과 떼지어 종일 먹이사냥을 하는 상어의 모습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