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보안에서 안전한 전자상거래(EC)까지 책임진다.」
동성정보통신(대표 민문기)은 스마트카드를 이용한 PC보안솔루션, 웹 기반의 암호화솔루션, EC용 전자결제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하는 등 온라인 「토털보안」을 지향하는 업체다.
우선 이 회사의 「SCAD(SmartCardApplicationDevelopment toolkit) 1.0」은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스마트카드 응용시스템 개발도구이다. SCAD는 세부적으로 네트워크와 IC카드를 연결시켜주는 「SCIENCE」, 자료입력구조 방식의 IC카드 발급시스템인 「SCISSOR」, IC카드 응용 프로그램 개발도구인 「SCOPE」 등 세가지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이중 SCIENCE는 넷스케이프나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등 친숙한 웹 브라우저 상에서 클라이언트PC에 IC카드를 손쉽게 연결,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SCISSOR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일일이 IC카드 발급시스템을 개발할 필요없이 설계된 자료구조를 통해 곧바로 IC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SCAD는 이 두가지 제품과 함께 IC카드 라이브러리를 윈도용 DLL 파일의 형태로 제공하는 SCOPE 기능도 갖추고 있어 출시된 이후 국내외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SCAD와 함께 최근 동원증권에 백업용 보안시스템으로 공급키로한 웹 보안솔루션인 「SWAT(Secure Web Access Technic)」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SWAT는 1천24비트 공개키방식을 따르는 암호화솔루션으로 HTML 변환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구축된 웹서버 응용시스템을 특별한 수정없이 손쉽게 보안시스템으로 적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민문기 사장은 『기존 보안관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전자상거래에 적용될 수 있는 전자화폐시스템을 개발, 오는 9월중에는 자체적으로 전자화폐 서비스를 개시하는 한편 SCAD를 중심으로 현재 10여개 국가에 수출을 적극 추진해 보안 관련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