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상가발전협의회, PC통신 통한 고객서비스 강화

선인상가발전협의회(선발협, 회장 )가 PC통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하이텔에 YES(용산 전자제품 가격정보 서비스) 포럼을 운용하고 있는 선발협은 이를 위해 그동안 위탁방식으로 운영해오던 YES포럼을 직접 관리하기로 하고 최근 산하기구인 통신실을 정보콘텐츠실로 개편하는 한편 전담인력을 추가로 배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1차적으로 다음달초까지 상가전반의 시세정보를 제공하던 정보서비스 외에 선인상가에 입주해 있는 컴퓨터 매장 상품안내와 특성을 소개할 수 있도록 YES포럼 안에 50개의 폐쇄사용자그룹(CUG)을 별도로 개설해 시험 가동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까지 CUG 수를 1천개 수준으로 늘려 선인상가의 모든 입주업체가 무료로 각각의 공간을 확보, 매장홍보와 홈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포럼내에 전문 애프터서비스를 신설해 구입상품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선발협 차원에서 1 대 1 무상교체가 가능하도록 고객과 매장을 연결해주고 각 매장의 서비스 품질과 제품수준에 대한 등급을 4단계로 나눠 표기함으로써 매장간의 서비스 경쟁을 촉진할 방침이다.

선발협은 상품과 매장 안내서비스 외에도 주간 시세변동, 시장예측 내용을 담은 용산전자상가 기상도란을 별도로 신설하는 한편 내년 상반기에 인터넷 정보제공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선인상가 위주로 편성돼 있는 정보제공 서비스를 전체상가가 공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용산상점가진흥조합과 공동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