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중견 컴퓨터유통업체인 MPC는 새로운 유통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에 대비하고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 홈쇼핑시장을 겨냥, 아이즈에 MPC 홈쇼핑코너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MPC의 홈쇼핑코너는 베스트상품과 신상품 등 최신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컴퓨터」 「노트북」 「부품 및 주변기기」 「중고컴퓨터」 「CD타이틀」 등 5개 제품군으로 분류하여 제품의 화상정보와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MPC 홈쇼핑을 활용하면 직접 매장을 방문할 필요없이 PC통신을 통해 실물사진정보를 보면서 원하는 사양의 PC견적을 신청하면 메일로 신청한 견적서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택배로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MPC는 통신매체를 이용한 홈쇼핑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의 홈페이지(http://www.mpcinfo .co.kr)에 홈쇼핑시스템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MPC는 홈쇼핑코너 개설을 기념하기 위해 MPC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 1백명에게 고급 마우스패드를 선물로 제공하며, 회원카드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점을 실시해 오경박사 마이다스 과학전집CD 훈민정음95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윤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