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비호(채널 19 H B S 밤 10시)

 가혜가 반장으로 있는 세관조사반이 허름한 아파트에 잠입한 마약상을 검거하려는 무모한 활약으로부터 영화는 시작된다. 번번이 타이밍을 놓쳐 범인을 놓치는 세관조사반. 당국은 아시아 최고의 마약범 빙후와 그 행동대장 대제를 검거하기 위해 세관조사반과 경찰특공대 「비호대」를 연합해 특별수사반을 구성한다. 특별수사반의 지휘권은 세관조사반에게 넘겨지지만 여자 밑에서 지휘를 받아야 하는 비호대 대장 왕당은 못마땅하기만 하다.

 지구촌 여행(채널 29 C T N 밤 10시)

 아프리카 동부, 적도의 바로 밑에 위치한 케냐는 영국의 식민지였다가 1963년 독립했다. 국토의 대부분이 5백m 이상의 고원지대며 커피와 홍차의 주요 수출국이다. 독립에 뒤이은 농토의 재분배로 경작지의 많은 부분을 지역 주민이 협동해 생산하고 있다. 아랍어와 원주민어를 합성한 스와힐리어가 공용어로 마사이족이 주요 부족이다. 마사이 마라^암브로셀리공원을 비롯해 48군데의 야생보호구역과 국립공원을 갖춘 케냐는 세계적인 야생동물의 천국이기도 하다. 경제 및 행정의 중심지로 아프리카에서 가장 훌륭한 녹지가 형성된 수도 나이로비와 동쪽 해안지대에 위치한 유서깊은 도시 몸바사 등을 소개한다.

 테마특강(채널 17 d b c 밤 9시)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발바닥의 모든 요소요소에는 신체조직과 장기에 영향을 주는 반사점들이 분포돼 있다. 그 반사점들을 파악해 간단한 마사지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건강치료법은 없을 것이다. 중국에서 그 치료법을 공부하고 돌아와 대학과 각지의 사회체육센터에서 의욕적인 강의와 보급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족부반사구협회장 정영림씨가 출연해 족부반사구 건강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미스테리 파일(채널 37 A &C 밤 11시)

 오지의 숲에서 도로공사작업을 하던 건설업자들은 환경운동가들의 극심한 방해를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노동자 한 명이 유인원을 발견하고, 과학수사대 OSIR가 파견돼 발자국을 조사한 끝에 두 종류의 유인원이 살고 있음을 확인한다. 어느날 환경운동가 한 명이 유인원에 의해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지지만 끝내 유인원은 발견되지 않는다.

 여자의 선택(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재혼에도 실패한 후 무작정 집을 나온 마리안느. 술집 웨이트리스 출신으로 삶은 내 편이 아니라고 삶을 비관하는 달리. 두 사람은 노말이라는 소도시에서 우연히 만나 함께 여행길에 오른다. 목적지는 달리의 유산 상속지가 있는 알래스카다. 아무런 사전 준비없이 무작정 떠난 두 사람의 여행은 뜻하지 않은 사고와 로맨스, 우정 그리고 서로간의 갈등으로 뒤범벅되면서 알래스카에서 새로운 둥지를 만들겠다는 그들의 기대는 무너져간다.

 영화속의 스포츠(채널 25 Q 채널 오후 1시)

 지난 한 세기 동안 할리우드에서 제작된 많은 스포츠 영화에 대해 짚어보면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과 스포츠를 통한 인간성 회복 및 타락, 인간승리 등의 속깊은 주제를 영화의 변천사를 통해 살펴본다. 처음으로 영화화된 스포츠는 복싱이었고 이후 가장 많이 영화속에 등장했다. 81년작 「챔프」는 부자간의 애틋한 정까지 감동적으로 담아 대성공을 거두었고 2개의 오스카상까지 건지게 된다. 스코시즈 감독의 「분노의 주먹」은 로버트 데 니로의 리얼한 연기와 함께 인기를 얻어 80년대 최고의 영화로 꼽힌다. 27년 유성영화가 발명되면서 스포츠 영화에는 효과음을 곁들일 수 있어 보다 생동감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