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IMTS 98] 국내업체 출품작.. 두산 "수평형머시닝센터"

 (주)두산(A18058) 기계BG(비즈니스 그룹)는 CNC선반과 수직 및 수평형 머시닝센터 7개 모델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고속 수평형 머시닝센터(모델명 HM 45H)는 고생산성 실현을 위한 비절삭시간 단축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대량생산을 위한 자동화 라인 구성이 용이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펠릿 교환속도 6초, 주축 회전수 1만2천rpm, 공구 교환시간 1.6초, 급속이송속도 분당 40m이며 동급 최대 주축모터를 채택, 고속 및 경절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전후 좌측방향으로 칩을 배출할 수 있어 칩 처리가 용이하고 비절삭시간을 대폭 줄임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자동차, 조선, 정유산업 및 군수산업 등 중절삭 작업에 적합한 대형 CNC선반(모델명 S670L)은 가공길이가 동급 최대인 1천8백㎜, 최대 가공지름 파이 6백70㎜, 최대 바(Bar) 용량 1백30㎜이며, 스핀들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한 스핀들 쿨로잉 유닛(Spindle cooloing unit)을 표준으로 채택하고 동급 최대의 주축 모터를 장착하여 중절삭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기도 하다.

 이 회사는 올해 4백5억원의 공작기계부문 매출목표 중 7천만달러를 수출로 달성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