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축구(채널 30 KSTV 밤 9시 50분)

 유럽 최고의 토너먼트 대회인 「유러비언 챔피언십 축구대회」를 방송한다. 1960년 시작된 유러비언 챔피언십은 올 시즌 11회째를 맞이하며 월드컵을 피해 4년에 한번씩 경기를 해왔다. 이번 대회는 벨기에와 네덜란드가 공동으로 주최해 유럽 49개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했다. 지난 5일 아이슬란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99년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지난 대회는 「비어 호프」가 활약한 독일이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끝에 체코를 물리치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프랑스·네덜란드·크로아티아·잉글랜드 등 98프랑스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유럽의 강호들이 모두 참가해 또 한번의 축구잔치가 벌어진다.

 ◇지구촌 여행(채널 29 CTN 밤 10시)

 눈부신 모래 해변이 끝없이 펼쳐져있는 카리브해의 꽃 쿠바를 소개한다. 중앙아메리카 서인도제도 중 최대의 섬인 쿠바는 근대 들어 강대국들의 심한 착취가 행해진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아시아·아프리카·유럽 등지로 세력을 뻗치기 위한 강대국들의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였던 관계로 쿠바는 스페인의 지배 아래 카리브해 여러 섬에서 부와 노동력을 착취당해 왔으나 1819년 독립했다. 현재 국민의 70%가 스페인계 백인이며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등 스페인의 부속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탕수수 재배를 주로 하는 농업국이자 담배의 명산지인 쿠바는 제당업에서 최근 럼주 생산과 관광산업으로 눈을 돌려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무법자 조시(채널 19 HBS 밤 10시)

 남북전쟁이 끝난 무렵인 1860년대 중반, 악당 캡틴 테릴의 무리가 미주리 언덕을 넘어 평범한 농부생활을 하고 있는 조시 웰스의 집을 침입해 조시의 아내와 어린 아들을 살해하고 도망가는 사건이 일어난다. 미주리의 평범했던 농부 조시는 아내와 아들을 잔인하게 죽이고 자신의 집을 불태운 원수 캡틴 일당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무법자가 된다. 조시는 플레처라는 거인과 함께 캡틴 테릴 일당을 추격하게 되는데, 추격도중 캡틴 테릴의 함정에 빠져 조시와 플레처는 헤어지게 되고, 조시는 혼자서 테릴을 추격하게 된다.

 ◇녹색전차 해모수(채널 17 dbc 오후 6시)

 릭은 항공모함의 잔해 속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진 보라를 구해준다. 보라는 자신을 불아이산으로 데려가달라고 부탁하고 릭은 306시티에서 크리스털을 찾은 뒤 불아이산으로 갈 것을 약속한다. 한편 항공모함에서부터 해모수를 미행하는 의문의 여자가 있었는데, 그녀는 현상금까지 붙은 일급 인간사냥꾼. 메리헌터는 306시티를 향해 출발하려는 순간 릭에게 정체를 숨기고 서서히 접근해온다.

 ◇최종분석 「개」(채널 25 Q채널 오후 6시)

 1만2천년 동안 인류와 함께 해온 개는 보기보다 종류가 다양하다.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개와 집에서 기르는 개, 야생에서 자유분방함을 누리는 개, 아시아를 누비는 늑대와 도시에까지 기웃거리는 여우도 모두 한가족임을 알 수 있다. 한편 고도의 훈련으로 인간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견공, 적을 탐지하는 개, 마약류를 탐지하는 개, 염소 등 가축을 지키는 개, 인간환자에게서 암을 탐지할 수 있는 개 등 인류의 가장 오랜 친구이자 동료인 개에 대해서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