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매물로 「내집 마련」의 기회를 만드세요.
부동산 정보 개발회사인 큐랜드시스템(대표 노인영)이 하이텔에 「급매 부동산정보(go qland)」 사이트를 개설, 최근 경기침체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각종 부동산 급매물만 발빠르게 소개, 시선을 끌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부동산 매물의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수요자와 공급자간 상호이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지난 7일 오픈한 이 사이트에서는 기존 시세보다 20∼30% 가량 저렴하게 나오는 각종 부동산 급매물 정보를 속보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최근 투자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와 관련한 소식 및 당첨권 매물 정보를 자세히 소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면서 하루 평균 1천5백여건 접속하고 있는데 이어 급매물 정보 제공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속보형 급매부동산 정보서비스는 급매물 아파트에 이어 이민관련 급매물, 임대 급매물, 상가 급매물 등을 주제별로 분류해 서비스하는 등 내집 마련을 위한 다양한 투자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통일을 대비해 북한의 부동산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급매물에 대한 일반 수요자들의 투자를 돕기 위해 급매물 권리분석 및 투자 방법, 매물의 하자여부 등의 위험요소를 큐랜드시스템이 사전 검증함은 물론 PC통신을 통해 자세한 상담과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한편 기존 대부분의 부동산 매물들이 생활 정보지에서 유료로 정보를 등록하는데 반해 급매물부동산정보 코너에서는 처분하고자 하는 급매물을 무료로 등록하거나 검색할 수 있어 불필요한 비용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
큐랜드시스템의 노사장은 『최근 국내 경제가 급강하 하면서 부동산투자와 내집 마련에 대한 기대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은데 어려운 시기일수록 투자 기회도 많아진다』며 『어디에 어떤 정보가 있다는 것만 알아도 좋은 투자, 성공하는 투자가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