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 탈출(채널 22 D C N 12일 밤 10시)
유능한 은행간부로서 촉망받던 앤디는 부인과 그녀의 정부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고는 쇼생크 교도소에 들어온다. 그는 전직 경험을 살려 교도소장의 탈세를 도와주게 되고 이를 계기로 다른 교도소 직원들의 세금에 관한 일들을 도와주면서 교도소 내에서 일종의 특혜를 받게 된다. 그러던 중 자기의 부인을 죽인 살해범을 알게되고 누명을 벗게 되었다는 기쁨에 들뜨지만 이는 잠시 뿐. 자신의 이용가치를 위해 앤디를 내보낼 수 없다고 판단한 교도소장의 계략에 살해범이 그만 살해되고 만다.
◇러시아 동구의 문학과 예술(채널 29 C T N 13일 밤 11시)
이번 시간에는 러시아 음악의 아버지 미하일 글린카를 소개한다. 부유한 귀족집안에서 태어난 미하일 글린카는 유년시절부터 러시아 민요를 즐겨듣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다. 1836년 폴란드 침공군에 대항해 싸우는 애국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페라 「황제에게 바친 목숨」을 공연하여 국민오페라로 큰 성공을 거둔 그는 푸슈킨의 시에 곡을 붙인 두번째 오페라 「루슬란과 루드밀라」로 러시아 음악계의 대부로 인정받는다. 세계 최초로 민족성을 음악성에 결합시킨 「국민주의 음악가」의 시조적 인물로 다음 세대 러시아 작곡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 미하일 글린카를 만나본다.
◇가요베스트(채널 27 m.net 12일 밤 10시)
지난주 정상을 차지, 2주째 정상을 지키려는 핑클의 「내 남자친구에게」와 진입 4주만에 1위에 도전하는 엄정화의 「포이즌」이 펼치는 정상다툼과, 계속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김현정.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박정현, 김민종, 신화, 써클 등 활발한 순위변동을 보이고 있는 한주간의 가요계 인기동향을 알아본다. 또한 차분한 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화의 「천일유혼」,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써클의 「Sweetest Love」 등을 들려준다.
◇청춘스케치(채널 31 캐치원 13일 밤 10시)
레이나는 이제 갓 대학을 졸업한 사회초년생. 대학 졸업식에서의 인상적인 졸업사를 마친 레이나는 청운의 꿈을 안고 텍사스 TV 방송국에 입사하지만 고지식한 프로그램 진행자와의 갈등 끝에 직장을 잃고 심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된다. 레이나의 친구들은 모두 별다른 목표를 가지지 않은채 살아가는 한마디로 고학력 백수들이었다.
◇미스테리 파일(채널 37 A &C 13일 오후 6시)
스탠리 박사는 내세에 대한 연구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연쇄 살인범이다. 흰 까마귀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스탠리 박사의 행동심리를 연구했던 커티스는 스탠리 박사와 일대일로 만났다가 그의 총에 맞아 사경을 헤매게 되고 스탠리 박사는 다리 밑으로 몸을 던진다. 커티스는 구사일생으로 살아나지만 커티스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곳곳에서 목격되고 연쇄 살인범에 의한 희생자가 속출한다. 병실에만 누워 있던 커티스가 용의선상에 오르게 되고 OSIR는 모든 의문의 실마리가 될 커티스와 똑같이 생긴 이를 찾아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