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문 벤치마크테스트와 컴퓨터 관련제품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홈페이지가 신설됐다.
최근 개설된 케이벤치(http://www.kbench.com)는 PC 전문가들의 모임인 마우스포테이토(회장 김일기)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PC에 관련된 전문정보와 강좌, HW와 SW 공동구매, 개인 홈쇼핑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최신정보·추천제품·리뷰·벤치마크테스트·전문강좌·칼럼 등으로 구성된 「마우스포테이토 코너」, PC 강좌안내와 정보게시판·Q & A·자료실 등을 모아 놓은 「유저포럼 코너」, PC 제품을 공동 구매할 수 있는 「풀몬티 코너」, 협력업체들의 정보가 담긴 「퍼더 인포메이션 코너」를 비롯해 「오재철의 윈도 강좌 코너」 「홈쇼핑 코너」로 구성돼 있다.
사이트 운영자는 『다음달 사업자 등록을 마쳐 케이벤치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국내외에 산재돼 있는 인터넷 홈쇼핑업체를 연결하는 대단위 쇼핑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홈쇼핑 기능 외에도 최근 정보를 국내 여건에 맞게 수정·보급하는 고품위 정보제공 사이트로 꾸미겠다』고 밝혔다.
이의 일환으로 홈페이지에 글을 게재하는 기고가에게 별도의 원고료를 지급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정보 수준을 PC전문지 수준으로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며 9월 한달 동안 시험서비스 기간을 거쳐 다음달초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