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유닉스OS 무료로 업그레이드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컴퓨터 2000년(Y2k)문제 해결을 위해 자사의 유닉스 운용체계(OS)인 「HP-UX」 구버전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HP는 현재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HP-UX 9.04」버전을 Y2k문제가 없는 「HP-UX 10.20」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를 이달부터 실시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는 인터넷(http://www.hp.com/go/9000customer)이나 해당 영업사원을 통해 하면 된다. 「HP-UX 9.04」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유지보수 계약이 없는 상태에서도 「HP-UX 10.20」의 업그레이드된 OS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술지식이 부족해 고객이 직접 설치하기 힘들 경우 한국HP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으면 되지만 별도의 계약이 필요하다. 계약은 플랫폼별, 과거 유지보수계약 여부, 회사의 거래규모 등에 따라 달라 엔지니어들과 협의해야 한다. 문의 (02)3770-0998
한국유니시스, 파리바銀 서울지점에 솔루션 공급
한국유니시스(대표 조완해)는 프랑스계 금융기관인 파리바은행 서울지점에 Y2k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유니시스가 파리바은행에 공급하는 Y2k솔루션은 프로그램 재개발, Y2k 테스팅 등의 컨설팅서비스다. 한국유니시스는 IBM AS400 기종을 사용하는 IBM 고객이 Y2k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은 유니시스 컨설팅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표준시스템연구조합, 전산설비 실무자 등 대상 세미나
한국자동화표준시스템연구조합(이사장 이원표)은 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산업계 전산 및 제조설비 관리자·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비정보통신분야의 Y2k문제 해결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자동화시스템의 Y2k영향도, 프로그래머블로직 컨트롤러의 Y2k 현황과 대처방안, 가스산업분야의 Y2k 당면과제와 대처방안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문의 (02)872-3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