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탐방> 삼원낚시원

 인터넷, PC통신은 물론 컴퓨터와는 거리가 먼 낚시점 주인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 화제가 되고 있다.

 제주도에 있는 삼원낚시점 주인인 장동길씨가 주인공으로 제주삼원낚시점 레저생활(http://home.nis.co.kr/samwon/index2.html)을 통해 제주도 전역의 낚시 출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지난 20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 삼원낚시점은 매일 조황 정보를 올리고 금주의 출조 안내, 낚시/물때표, 낚시 각종 상품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실제 삼원낚시점이 홈페이지를 운영하게된 것은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서울 신우정보시스템의 이영호 이사가 삼원낚시점을 한번 찾았던 인연으로 이 이사가 전적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낚시점은 정보만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국 6개의 체인점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그날의 주요 정보인 낚시터 날씨, 출조 가능성 여부, 잘 잡히는 어종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 낚시의 기본 상식과 도구선택의 기초상식, 어종 안내, 제주 주변의 수온 분포, 어종에 따른 미끼 선택법, 낚시 관련 인터넷사이트를 올려놓고 있다.

 한편 삼원낚시점은 『출조자가 한 명이라도 직접 장동길 사장이 함께 출조함은 물론 연중 출조 대기하고 있으며 낚시 비용과 숙식비용을 제외하고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과 공항 도착에서부터 다시 돌아갈 때까지 차량을 지원하는 등 낚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신우정보시스템의 이영호 이사는 말한다. 문의 (064)22-6007

〈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