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대(EBS 밤 9시 45분)
이번주에서는 상대적으로 불황기에 강한 업종인 아동용품 전문점에 대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예비창업자 전봉선씨가 리포터 임주연과 함께 남다른 판매전략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신림동의 성공점포를 방문해서 일일체험을 해본다. 성공점포주 황성하씨는 튀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가게 진열방법, 고객의 이름을 외우는 철저함으로 성공적인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그의 성공요인을 리포터와 창업희망자가 함께 체험하면서 황성하씨의 성공비결을 배워본다.
◇인간대학(KBS1 오전 10시 30분)
고려대 민용태 교수가 출연, 어려운 IMF시대 여성이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들려준다. 세계 최고의 여성 교육수준, 하지만 저조한 사회 참여 자체부터가 거품인 셈이다. 난세는 여성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임을 자각하고 여성 스스로가 한국 사회를 되살릴 수 있도록 전선에 나서야 한다는 내용으로 소개한다. ◇수요 심야극장 「화이널 카운트」(MBC 밤 11시)
그루버 일당은 테러리스트로서 미국에 구금되어 있는 불법 화학무기 사용자 아즈랙을 빼내기 위해 「브로맥스 365」라는 화학약품을 훔친다. 이 약품을 싣고 부통령이 탄 비행기를 납치하여 조건을 들어주지 않을 경우엔 LA상공에서 비행기를 폭파시키겠다고 협박하려고 하는 것이다. 납치계획이 진행되던 중, 브로맥스를 연구하던 정부요원 릭의 아내 미셸이 부통령을 동행 취재하기 위해 그 비행기에 동승한 것을 알고, 비행기를 탈환하기 위해 특수부대원들과 함께 잠입하기로 한다.
◇김병찬 변우영의 행복탐험(KBS2 오전 9시 15분)
영화처럼 사는 남자 변우민. 4살때부터 극장을 출입하며 영화인생을 꿈꾸게 된 계기와 극장을 출입할 수 있었던 재미난 사연을 재연 드라마로 소개한다. 그리고 「정말 내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극장에서 배웠다」코너로 영화를 보고 어린 변우민이 느낀 엉뚱한 내용과 교훈을 소개한다.
◇내사랑 내곁에(KBS1 밤 8시 30분)
드디어 한글을 깨쳐가는 도옥선. 가슴에만 묻어두었던 자식들의 이름을 처음으로 써본다. 아파트 수위라도 하겠다는 풍직에게 옥선은 유조차 기사 자리를 제안하고, 한편 창미 문제로 속이 상한 건우가 난생 처음으로 취한 채 집에 들어온다.
◇순풍 산부인과(SBS 밤 9시 25분)
영규와 미선은 미달의 성적 때문에 고민한다. 선생님으로 등장한 기원은 집중력 훈련을 시킨다고 미달에게 초콜릿 받아먹기 훈련을 시킨다. 미달은 재미있다고 흥미로워한다. 기원은 컵 세개를 놓고 야바위를 가르친다. 급기야 기원은 미달과 화투를 치며 추리력과 집중력·산수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보다 못한 미선과 영규는 기원을 내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