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마켓코머스, 인터넷 "알뜰매장뱅크" 오픈

 인터넷마케팅 전문업체인 와마켓코머스시스템(대표 김선민)이 중고·할인 물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알뜰매장뱅크(http://www.wamarket.com)를 개설하고 체인점 모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알뜰매장뱅크는 동종 업체의 보유품목 정보를 업체가 서로 공유함으로써 공급자에는 제품 매매와 거래 알선, 구매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가상공간이다.

 와마켓코머스시스템은 사업 활성화와 체인점 모집을 위해 최근 전국에 산재된 정보를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는 전자문서교환(EDI) 시스템과 인트라넷 개발시스템 구축작업을 마쳤다.

 이 회사는 초기 1백개 업체에 대해서는 체인점 개설에 따른 가맹비를 받지 않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 매장과 취급품목 홍보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체인점 등록업체에는 인트라넷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며 인터넷에 가상매장을 소유·운영할 수 있도록 매장구축과 운영기술을 지원해준다.

 알뜰매장뱅크에 등록된 상품은 지역별·제품별·체인점별 검색이 가능하고 각 체인점은 보유품목을 일자별·기간별·주문일자별로 정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경매시스템을 활용해 체인점이 독자적인 판촉행사도 벌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의 (02)3453-0245

<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