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지리정보시스템> 전시회 참가 주요 업체.. 버드아이테크

 버드아이테크(대표 이치덕)는 지금으로부터 꼭 20년 전에 국제지리문화사라는 지도전문제작사로 출발해 지난해 8월 GIS 전문업체로 탈바꿈한 회사다.

 버드아이테크는 변신 이후 첫 작품으로 지난 5월 전국지리정보 CD롬 타이틀인 「디지털맵 버전 1.0」을 개발, 출시했다.

 이에 앞서 버드아이테크는 지난 4월 LG교통정보와 공동으로 교통정보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통신, 농심데이타시스템 등과 협력관계를 맺어 관련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버드아이테크의 주요업무는 수치지도 주제도 제작과 지리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는 AM, DBMS분야와 시설물관리 및 도시계획시스템 등이다.

 또 최근에는 일반 기업체들이 전자지도를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고객관리시스템, 영업전략 및 기획관리시스템, 점포망관리시스템, 보험관리시스템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버드아이테크는 이번 전시회에 간판상품인 「디지털맵」 및 GIS를 응용한 보험관리시스템, 고객관리시스템, 재난 및 소방관제 시스템, GPS 기반 응급구조시스템 등을 출품한다.

 「디지털맵」은 전국 25만분의 1, 수도권 10만분의 1, 서울 5천분의 1 지도 등으로 나뉘어 전국의 관공서, 관광지, 기업, 금융기관, 숙박, 쇼핑 등에 대한 3만여건의 정보를 수록했으며 메모기능 및 최단거리 검색 등의 특수기능을 갖췄다.

 보험관리시스템과 고객관리시스템은 보험회사나 유통회사 등에서 지점망과 영업사원, 고객에 대한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해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재난 및 소방관제시스템은 기존 재난관리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며 응급구조시스템은 응급사태나 사고발생시 즉각대응으로 재산과 인명을 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히 GPS를 이용해 사고자의 위치를 실시간에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02)3461-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