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신개발 전자부품 콘테스트> 중소기업부문 최우수상작.. 세진전자

세진전자-무선 키보드

 키보드 전문업체인 세진전자(대표 이상영)의 다기능 무선키보드 「SWK-8698 WT」와 「SWK-1196WT」는 일반 무선키보드에 멀티미디어기기 조작이 가능하도록 한 다기능 제품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이들 무선키보드 제품은 자체 트랙볼이 장착돼 별도의 마우스 없이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환경과 호환되며 5∼7m 거리에서도 작동이 가능해 발표회나 교육용으로 사용하기 용이하다.

 또 별도의 온·오프 스위치가 없어도 15초 동안 입력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슬립모드에 들어가고 키보드를 누르면 다시 켜지는 절전기능을 지원하므로 하루 3시간씩 워드프로세서 작업을 기준으로 할 때 AA형 배터리 4개로 약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전방 1백80도까지 신호전달을 할 수 있도록 키보드 전방과 좌·우측에 적외선 사창 3개를 장착했다.

 그리고 여러 명의 사용자 ID설정이 가능해 같은 장소에서 최대 16대의 무선키보드까지 혼선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SWK-8698 WT」는 국내외 유명 가전업체의 TV를 비롯해 VCR·케이블TV 컨버터·CD플레이어 등을 무선키보드로 조정하는 원격 조정신호 자동입력 기능을 지원해 키보드 사용자가 PC뿐만 아니라 다른 가전제품도 19개의 기능키로 간단히 작동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전용 무선키보드다.

 「SWK-1196WT」는 일반키보드의 1백6키 기능을 무선키보드에서 그대로 구현한 모델로 가정용보다는 일반사무용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무선키보드 제품이 지나치게 작은 외양과 간소화된 기능을 가진 데 비해 일반키보드와 동일한 성능을 무선환경에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진전자는 멀티미디어 전용 키보드인 「SWK-8698 WT」와 「SWK-1196WT」 두 기종이 미국과 일본시장에서 반응이 좋아 연간 2백만달러 어치 이상의 수출이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배일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