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30분)
한국의 전통과 관습을 지켜 나가고 있는 도시 「안동」에 대해 살펴본다. 안동에서 태어나 생활하고 있는 국제대학교 에드워드 애덤스 교장선생님과 김경동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가 함께 이야기한다. 안동이 유교사상의 본향으로서 최고의 양반촌으로 불리게 된 역사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아직도 우리 사회에 남아 있는 선비정신과 가문의 중요성을 되짚어본다. 그리고 안동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세워진 서원의 웅장함과 안동에 보존되어 있는 옛 가옥들의 모습, 그리고 전통을 지키기 위해 그곳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생활도 살펴본다. 또한 안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하회탈과 하회별신굿놀이의 특별한 의미와 탈놀이에 쓰던 탈들도 살펴본다.
◇건축산책(채널 37 A &C 밤 11시 20분)
대학로는 대학 교육의 첫 발상지고, 토지 형국 상으로도 중요한 위치에 있는, 서울에서 몇 안되는 역사 깊은 장소다. 대학로는 서울대학교가 자리잡고 있었던 곳으로 원래는 하나의 공간이었다. 75년 서울대학교가 지금의 관악캠퍼스로 이전되자, 그 자리에 문예회관과 미술회관이 건립되었고, 그 후 많은 화랑이나 소극장과 같은 문화공간이 들어서기 시작해 현재의 문화의 거리를 형성하게 되었다. 또한 건축가 고 김수근 선생은 주변의 자연과 잘 어울리게 소박하고 친근감을 주는 붉은 벽돌을 소재로 대학로에 문예회관과 샘터사옥 등의 건축을 설계했다.
◇특집 「차」(채널 29 CTN 밤 8시)
커피·코코아와 함께 세계 3대 기호음료로 꼽히는 차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1부에서는 차의 정의·기원·종류·효능 등 차에 대해 개괄하고 2부에서는 한국의 차 전래과정, 선조들의 생활과 결합된 차문화 등을 살펴봄으로써 다선일여의 참뜻을 음미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지리산·보성 등 차의 생산지로 유명한 지역을 찾아가 차 만드는 과정을 직접 알아본다.
◇극복 IMF TV 중소기업 퀴즈명품전(채널 19 HBS 오후 2시 40분)
IMF시대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사업체인 고려알파라인과 신일통상을 소개하고, 이들 회사를 대표하는 알짜배기 상품을 퀴즈를 통해 풀어본다. 그리고 김보화와 주부들로 이루어진 명품감정단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불편했던 점 「베스트 5」를 뽑는 등 실생활에서 주부만의 감각으로 평가하는 시간을 갖는다.
◇결정 인기가요(채널 43 kmTV 밤 11시)
9집 앨범 「하늘이여」로 국내 무대에 컴백하는 강수지를 「스타 인터뷰」에서 만나본다. 1년 만에 발표한 9집에는 총 12곡이 담겼으며 타이틀곡은 그녀의 외모만큼이나 가녀린 서정적 음악 「하늘이여」다. 헤어진 연인과의 만남을 하늘에 비는 내용의 이번 곡도 강수지가 직접 작사했다. 새달 일본에서도 싱글앨범을 내고 가수활동을 하는 강수지의 콘서트 계획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한다. 「스타접속」에서는 한국의 「핸슨」을 꿈꾸는 세자매 「한스밴드」가 출연한다. 10대 초반으로 이루어진 한스밴드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선생님 사랑해요」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한다.
◇올리브 나무 사이로(채널 22 DCN 밤 10시)
가난한 호세인은 벽돌공으로 일하던 중 테헤레를 사랑하게 되지만 재산이 없고 배우지 못했다는 이유로 테헤레는 물론 그녀의 가족들에게도 냉대를 받는다. 그러던 어느날 대지진이 일어난다. 테헤레의 부모는 사망하고 호세인은 그녀에게 청혼을 하지만 그녀의 할머니와 테헤레는 이를 거절한다. 그러나 감독인 모하메드에게서 용기를 배운 호세인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테헤레에게 자신의 진실한 사랑을 고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