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카우트와 정보화 협력
SK텔레콤(대표 서정욱)은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총재 박건배)과 「스카우트 정보화를 위한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은 오는 99년을 「정보화의 해」로 선포하고 2001년까지 3년 동안 드원시스템을 주관사업자로 하여 정보화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우선 「스카우트 대원 1인 1 ID 및 홈페이지 갖기 운동」과 「1인 1 PC 보유 운동」을 전개해 정보마인드를 고취할 계획이다.
또 공식 홈페이지(http://www.scout.or.kr)를 통해 1백4개의 스카우트 기능장을 취득하도록 하고 가상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넷츠고는 장비기증, 인터넷 교육, 홈페이지 제작, 인터넷 전용회선 제공 등의 초기 지원을 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의 정보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호회 사이버 아트페스티벌
나우콤(대표 강창훈)은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4주간 모두 13개 동호회가 참여하는 「98 사이버 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 행사에는 연극·음악·뮤지컬·사진·그래픽·국악 동호회 등이 참여해 각종 공연과 세미나·사진전 등을 열 계획이다.
이 행사에서 록음악 동호회는 사회비판 의식이 짙은 자작곡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중음악 동호회는 영상과 음악을 결합하거나 테마공연 형식을 빌려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풍물놀이 동호회인 「어울소리」는 마로니에 공원에서 길놀이와 고사를 지내고 각 지방의 풍물굿을 선보일 계획이며, 사진 동호회 「빛과 그림자」의 사진전과 연인사진 찍어주기 이벤트도 벌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나우누리에서 「go festival」 하면 된다.
무협소설 사이트 "무림성" 개설
한국PC통신(대표 신동호)은 하이텔에 국내 무협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무협전문 웹사이트 「무림성(http://free.hitel.net/murim)」을 개설했다.
이 사이트에는 김용의 대표작인 「소오강호」과 「천룡팔부」, 이재학의 「백사풍」과 「흑사풍」, 소슬의 「마교」 등 5편을 연재하고 있다.
또 이재학의 만화 중 해외에 수출돼 호평받은 「용음붕명」 「대혈하」 등의 무협만화도 맛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하이텔 가입자만 인터넷 상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