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난방기기> 주요 가스보일러업체 사업전략.. 대우전자

 대우전자(대표 전주범)는 최근 대기차단식 신제품을 내놓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가스보일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력 및 자금력이 취약한 군소 보일러업체들이 사업을 잇달아 정리하고 있어 오히려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안전한 자사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보고 영업력을 집중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상반기 매출실적이 작년 동기대비 30% 이상 신장해 올해는 전체시장의 10% 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가진 대우전자서비스가 출범하면서 사후관리체계가 더욱 확대돼 보일러 전문업체 이상의 기동력을 갖춘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대우전자의 주력제품인 「대기차단식 가스보일러 탱크」는 지하실 등에 있는 기존 기름보일러를 간단하게 가스보일러로 교체할 수 있도록 1층이나 2층 등 보일러 설치 위치보다 높은 곳의 난방을 수행할 수 있는 상향 설치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최근 국산신기술(KT) 마크를 획득한 「양방향 펌프 및 적외선센서를 이용한 가스보일러 제어시스템 기술」을 적용, 기존 불꽃감지장치(Flame Rod) 대신 첨단소자인 적외선센서를 사용함으로써 단순히 불꽃의 유무 뿐만 아니라 화염상태의 검출 및 이에 따른 공연비제어를 가능케 했다.

 또한 기존 보일러의 순환펌프와 삼방변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양방향 펌프를 채용해 내부구조를 혁신적으로 단순화함으로써 고장발생 및 누수 현상을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이밖에도 △기수분리형 자동공기배출기를 보일러 내부에 장착해 시운전시 공기빼기를 자동적으로 수행하고 운전중 발생하는 공기가 원활히 배출되도록 해 배관내 공기에 의한 소음과 효율저하를 방지했고 △이물질 제거용 대형필터를 장착해 손쉽게 분해 및 청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가볍고 작게 설계한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