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성균관대학교·경희대학교 등 여러 대학의 네트워크를 구축한 노텔네트웍스코리아(대표 박영건)는 크게 라우팅 스위치인 액셀러를 이용한 기가비트 솔루션과 「5000 BH」와 「센틸리온」을 이용한 비동기전송방식(ATM) 솔루션으로 대학망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의 기가비트 솔루션은 현재까지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즉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해 사용자들의 투자보호에 가장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는 것이다.
특히 기가비트 솔루션의 백본으로 이용되는 액셀러 스위치는 고성능 2계층과 3계층 기능을 제공하는 라우팅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포트에서 와이어 속도의 인터넷 프로토콜(IP) 라우팅 통합을 구현한다.
최근 톨리그룹의 조사결과, 동급 스위치 중 최고의 성능을 가진 것으로 증명된 「베이스택 450」 스위치는 업계에서 대학전산망에 가장 합리적인 이더넷 스위칭 솔루션으로 입증되기도 했다.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이용하거나 원거리통신망(WAN) ATM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학을 위해 이 회사는 또 「5000 BH」나 「센틸리온」을 이용한 ATM 솔루션을 제공한다.
중소규모의 ATM 백본으로 사용되는 「센틸리온 100」은 단일 플랫폼에서 다중 LAN 및 ATM 스위칭을 지원하며 단순한 모듈 변경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투자에 대한 최대한의 보장 및 비용면에서도 고성능의 데스크톱 또는 백본 스위칭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이 회사는 신뢰성과 ATM과 기가비트 솔루션을 위주로 각 대학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학전산망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