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탐방> 파워트레블

 가을은 어디론가 떠나려는 사람들의 발길을 재촉하는 계절이다. 한해를 보내기 전에 여름 동안 느슨해졌던 마음가짐을 여행을 계기로 다져보려는 사람도 있고 행복한 둥지를 꾸미려는 신혼부부들도 많다.

 하지만 막상 여행을 떠나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숙박과 교통편은 물론 쇼핑장소와 렌터카도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 이처럼 여행에 필요한 갖가지 정보들을 한곳에서 제공하는 사이트가 최근 문을 열었다.

 넷파워(대표 이한우)가 구축한 「파워트래블(http://www.power-travel.com)」을 이용하면 일일이 여러개의 웹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여행 관련 회사나 단체를 모두 한곳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국내외 1백50개 여행사 정보를 패키지와 목적별·지역별로 구분해 안내해준다.

 또 해외 각국의 관광정보를 제공해주는 관광청 사이트를 아시아·중남미·미주·아프리카·오세아니아·중동·유럽 등으로 나눠 서비스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항공사와 호텔·면세점·렌터카 정보도 한곳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또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별도의 허니문 코너를 마련, 예식장과 웨딩숍, 웨딩이벤트, 결혼사진, 혼수 할인쿠퐁 등을 제공하고 결혼식 당일의 날씨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자들을 위해 고속버스와 선박 유람선 시간표, 철도청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마련해 놓았다.

 넷파워는 다음달 중으로 맞춤여행 코너를 오픈, 이용자가 원하는 항공편이나 숙박·일정 등을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상품을 한꺼번에 찾아주는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세계 30여개 항공사와 제휴계약을 체결, 예약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