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에만 다이어트가 유행하는 것이 아니다. 요즘처럼 겨울의 문턱으로 접어들 때 몸매에 신경을 쓰는 여성이 의외로 많다. 지나간 천고마비의 계절에 은근히 체중이 불어난데다 추위로 움츠러들기 쉬워 칼로리 소모까지 크게 줄어들기 때문. 이럴 때 무조건 굶는다면 체중은 줄겠지만 지방 대신 체단백이 빠져나가 건강을 해치게 된다. 올 겨울 살을 빼고 싶은 네티즌이라면 실컷 먹으면서도 날씬해질 수 있는 과학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자.
「A-one 다이어트(http://www.papi.co.kr/diet/)」는 건강상식부터 효과가 입증된 다이어트법까지 골고루 담아놓은 사이트. 특히 허리와 아랫배, 히프, 종아리와 발목 등 원하는 곳만 살을 빼는 「신체부위별 다이어트」코너가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 얼굴이 유난히 큰 사람이라면 「이중턱 없애기」 「얼굴 근육 단련법」 「목욕하면서 얼굴 살빼기」 「얼굴이 말라보이는 운동법」 등을 참고할 수 있다. 「따라하는 다이어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코너. 패션모델 이희재부터 팝의 여왕 마돈나, 할리우드의 톱스타 데미 무어, 그리고 평생을 건강체조 연구에 바친 일본 여성 스즈키 여사까지 유명인사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한방으로 클리닉을 받아보고 싶은 경우에는 다이어트 관련 서적을 출판해 유명해진 한의사 정지행씨가 운영하는 경희부부한의원(http://handiet.medical-korea.com) 홈페이지를 방문해볼 만하다.
이곳에서는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비만으로 인한 증상을 치료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비만에 좋은 차와 죽」코너도 특색이 있다. 출산 후 부종을 빼주는 목통차,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황기차, 고기를 먹은 후 마시면 좋은 산사차, 신장이 나쁜 사람에게 권하는 옥수수 수염차 등을 소개해 놓았다.
내가 지금 먹는 음식이 과연 몇 칼로리나 나갈까 궁금하다면 「심정석의 다이어트(http://user.chollian.net/∼simjsmc)」를 찾아가 보자. 음식의 종류별로 칼로리 계산표가 나와 있다. 변비가 체중조절의 걸림돌이라고 생각해온 사람을 위해 「변비클리닉」코너를 따로 마련해 놓았다는 게 특징.
그밖에 사상의학에 따른 체질별 다이어트법을 알려주는 「건강나라(http://www.3shop.com/health/index.htm)」, 다이어트 관련 식품과 운동기구를 전시해 놓은 「다이어트 센터(http://www.dietcenterworldwide.com/)」, 다이어트에 대한 전화상담을 해주는「금메달 다이어트(http://www.twintel.co.kr/diet/)」 등도 둘러볼 만하다.
<이선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