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성인정보」라 하면 성과 관련이 있는 정보를 떠올리게 된다. 씨네웍스가 유니텔을 통해 제공하는 「나이트 라이프」는 성인들의 저녁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주는 여가정보서비스다.
이곳의 「미성년자 입장불가」 코너에서는 가격대와 분위기별로 다양한 술집과 음식점을 소개해준다. 술 마시기 적당한 장소를 상세히 소개하는 「어디서 한잔 할까」, 단란주점·카바레 등 성인 전용 업소에 대해 알려주는 「성인들만의 클럽」, 가볍게 한잔 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하는 「주머니를 생각하며」 등으로 꾸며져 있다. 또 항상 손님이 북적대는 유명 맛집을 소개하는 「변함없는 원조집」 정보도 제공한다.
또 「직장인 전용도로」라는 메뉴에서는 「성공을 위한 접대장소」 「또 거기? 회식장소 바꾸기」 「답사 NO! 추천 MT장소」 등으로 구성돼있다. 연말의 잦은 모임에서 분위기를 이끌 수 있는 유머나 상식을 제공하는 「분위기 전환 멘트」도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컴백홈」에서는 생활의 근간이 되는 가정을 위한 지침서를 알려준다. 화목한 가정을 위한 부부간의 행동지침인 「아침밥상 보장받기」, 부부들만의 침실 속 이야기인 「투나잇 성인별곡」,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장소와 센스가 있는 「일요일은 쉬세요」 등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사례를 통해 그릇된 성인사회를 고발하는 「막가는 직장인」이나,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다양한 계층이 어울릴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토킹 어바웃 세대차이」 등 건전한 성인문화 마련을 위한 정보도 선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성인을 위한 영화·연극·비디오·만화·서적·인터넷 사이트 등을 소개한 「미성년자 입장불가」, 지난밤의 숙취를 제거하고 원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사우나와 안마방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서비스 좋은 종업원을 소개하는 「부킹왕 명물 웨이터」도 마련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의 정보이용료는 분당 50원이며 유니텔 어느 화면에서나 「GO ADULT」를 치면 이용할 수 있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