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접속SW 무료 배포
네오위즈(대표 나성균)는 사용자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인터넷 자동접속 프로그램인 「원클릭 2.6버전」을 출시, 이 프로그램이 들어있는 CD를 무료로 배포한다.
CD에는 원클릭 2.6버전 외에도 「새롬데이타맨 98IMF」, 엔씨소프트의 네트워크게임 「리니지」, 네트워크 바둑게임 「원클릭 네오스톤」, 정보캐스팅 프로그램 「하이캐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들어있다. CD 주문은 네오위즈 원클릭 고객지원센터(02-597-1150)로 연락하면 되고 원클릭 홈페이지(http://oneclick.neowiz.com/)와 나우누리 자료실에서도 원클릭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동차정보 사이트 오픈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규)는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자동차에 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토카페(http://autocafe.hyundai-motor.com)」를 오픈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오토카페에는 자기 차량을 계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버 차계부」와 차량 고장을 쉽게 진단하고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자가 고장진단」, 현대자동차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회원 경영참여 코너 「Proposal」 등이 마련돼있다.
불우아동, 후원자 연결
LG인터넷(대표 이양동)은 사회복지법인 한국이웃사랑회(대표 이일하)와 공동으로 불우아동을 돕는 「나눔이 있는 곳(go nanum)」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부모로부터 학대받는 아동, 경제위기로 발생한 결식 아동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이들을 도와주고 싶어하는 후원자들을 연결해준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불우이웃돕기 캠페인과는 달리 인터넷을 통해 방문자가 직접 도움을 주고자 하는 아동을 선택해 아동의 어려운 사정을 읽어보고 그 자리에서 후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소개된 아동들의 이야기를 읽고 도움을 주고 싶으면 바로 해당 아동과 후원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모인 후원금은 한국이웃사랑회를 통해 전액 불우아동들에게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