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소프트뱅크는 전산인력 해외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그동안 국내에서 열었던 취업인터뷰를 해외 현지 국가로 옮겨 「맥테크 99 춘계행사」를 새해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 동안 미국 로스앤젤레스 옴니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의 맥소프트뱅크는 노동부 해외 직업소개사업 허가업체로 미국 현지에 지사를 두고 전산인력 해외취업을 알선하고 있는데 최근 수요를 잃은 국내 전산인력의 해외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새 장을 여는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현지인터뷰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맥소프트뱅크는 전산인력의 해외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현지인터뷰를 실시하는 맥테크99 행사를 마련,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사이버사를 비롯한 미국 IT업체들과 계속적으로 현지인터뷰를 실시해 참가자에게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참가자를 위해 「해외취업 전문인터뷰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 IT업체들이 그동안 국내 전산인력을 필요로 하던 코볼 CICS, IBM 메인프레임 분야의 관련인력 외에도 파워빌더 델파이 자바 등의 분야로 전산인력의 해외취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의 서울사무소 (02)562-8080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