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UPS> 주요업체 주력제품.. 크로스티이씨 "i-UPS" 시리즈

 2.4kVA급에서부터 3백kVA급에 이르기까지 소형·중대형 UPS를 골고루 개발해온 크로스티이씨(대표 권용주)는 지난 89년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동남 아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20년 이상 품질보증」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전력 스위칭용 반도체(IGBT)를 이용한 고효율·무소음의 내구성 강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중·소용량 사용시 오프라인 제품의 문제점을 개선한 신개념 「iUPS」시리즈. 안전하면서도 손쉬운 관리, 유지보수와 관리의 편의성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 제품은 디지털 네트워크 매니지먼트(DNM), 심플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프로토콜(SNMPl)을 기반으로 원거리에서도 장비를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

 iUPS는 윈도를 비롯해 OS/2·넷웨어·유닉스 등 데스크톱 OS에서 운용되며 관리자가 없을 때 자동으로 종료되는 등 완전 자동화된 무인운전을 실현했다. 인터페이스 포트를 갖고 있어 가격이 저렴하고 GUI에 의해 보기 쉽도록 제어할 수 있고 원격 감시된다.

 이 제품은 온라인 방식이어서 오프라인과 라인인터액티브 방식의 제품과 달리 장비의 장애를 인지, 장비 운용을 효율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지 및 노이즈 제어기능이 탁월해 24시간 무정지 제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하드웨어 보호, 수명 연장을 보장한다. 특히 iIGBT 온라인 방식은 인터버·컨버터 기능의 트루 온라인 풀사인웨이브를 기반한 장비로 좋지 않은 전기적 상황에서도 우수한 기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의 성능도 우수, 높은 부하가 걸리는 논리니어(Non Linear) 부하에서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배터리 손상과 비효율적 열에너지를 감소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