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대표 안경수)가 공급하는 「그랜파워 5000」시리즈는 기업의 일반 업무에서 기간 업무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아키텍처로 설계된 엔터프라이즈급 윈도NT 서버군이다.
이 가운데 「그랜파워 5000-880」은 세계 수준의 성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서버로 후지쯔의 독자적인 확장기술을 채택해 2MB 캐시메모리를 지닌 펜티엄Ⅱ 4백50㎒ 지온칩을 8개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업계 최초로 울트라스카시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이 제품은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각각 최대 16GB와 2백54G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고속 고장진단·예방보수·시스템진단정보 자동취득·클러스터링 기능을 제공해 24시간 무정지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한국후지쯔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대규모 데이터베이스(DB) 서버에 최상의 제품이라는 장점을 내세우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고속 고장진단 기능과 관련, 이 제품은 고장발생 부품 및 원인까지 바이오스에서 감지해 본체 전면의 액정표시장치(LCD)에 표시하고, 시스템진단정보 자동검색툴인 「프로베프로」를 탑재해 장애복구를 신속하게 수행한다. 또한 이 제품은 전원과 팬이 모듈화돼 있기 때문에 전원유닛이나 팬의 고장으로 인한 시스템 다운을 미연에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