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인(대표 왕상주)이 운영하는 F.O.D(http://www.fod.co.kr/)는 사무용 책상이나 의자 등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사이버 가구점이다.
이곳에서 취급하는 「F.O.D(Furniture On Demand)」는 인터넷에서만 판매하는 사이버 가구 전용 브랜드로 실용적이면서 저렴한 가격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주문형 맞춤가구라는 점이 특징이다.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종류는 일반 사무용 책상과 컴퓨터 책상, 의자, 조명기구, 액세서리 등 사무용 가구.
책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ㄱ」자형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책장은 4, 5, 6단의 오픈형과 서랍형 장식장이 있다. 또 다양한 종류의 의자와 인버터 스탠드, 이동식 PC본체함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일단 구입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무료 배달은 물론 직접 설치까지 해준다. 배송에 걸리는 기간은 서울·경기 지역일 경우 5일, 지방은 7일 내외. 대금결제는 온라인 입금과 신용카드 모두 가능하다. 만약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불만이 있을 경우 한달내에 교환이 가능하다.
스마트라인은 이달말까지 책상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동식 PC본체함」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 「가구정보」 코너를 이용하면 가구를 구입할 때 주의할 점, 가구를 오래 쓰기 위해 알아둬야 할 간단한 상식을 얻을 수 있다.
앞으로 스마트라인은 이 사이버 가구점의 체인점을 모집, F.O.D를 컴퓨터 전문 가구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