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일간 인터넷 정보신문 창간

 나우콤은 그동안 나우누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해왔던 웹진 「퍼즐」을 폐간하고 일간지 형식의 인터넷 정보신문 「나우 투데이(Now Today)」를 창간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주간 웹진으로 제공해왔던 퍼즐은 71호를 끝으로 서비스를 마감하게 됐다.

 이달 중에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인 나우 투데이는 매일 나우누리 안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화제와 서비스를 알려준다. 그동안 퍼즐에서 제공했던 서비스 화제/이슈, 잠깐투표 등의 서비스는 물론 신규 서비스, 동호회, IP, 홈쇼핑 정보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사·연예 토픽뉴스와 오늘의 날씨·경제·운세, 추천자료·우수 게시물 소개, 투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지도정보서비스 새단장

 한국통신은 최근 인터넷을 통한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http://www.kt114.com)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지도정보서비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그동안 전화번호와 연계해 제공해오던 지도정보의 형식을 그림파일(GIF)로 변경, 이용자가 보다 빨리 전송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프린트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검색한 지도의 내용을 전자우편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했고 「푯말달기」 기능을 채용, 이용자가 지도상에 원하는 장소에 필요한 표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통신에서 제공하는 지도정보는 전화번호와 주소만으로 해당지역의 지도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서울과 부산·대구·광주·인천·대전·울산 등 6개 광역시의 지도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