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인터랙티브, "나모 웹에디터 3.0" 개발

 나모인터랙티브(대표 박흥호)는 6일 수식편집 기능과 다이내믹HTML(DHTML) 기능 등이 추가된 「나모 웹에디터 3.0」 개발을 완료, 오는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향상판은 웹에디터로는 처음으로 이공계에서 많이 쓰는 수식편집 기능이 추가돼 홈페이지 저작시 글자를 치는 것처럼 자유자재로 수식을 편집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역동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DHTML 기능도 구현돼 글자나 그림들이 살아 움직이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이밖에 「나모 웹에디터 3.0」은 유니코드를 지원해 다국어 처리가 가능하고 특히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템플릿 마법사 기능을 제공한다.

 나모인터랙티브의 박흥호 사장은 이번 기능향상판에 대해 『세계 최초의 웹 수식 편집 기능과 함께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며 『국내 인터넷 인구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세계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모인터랙티브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코엑스 4층 국제회의실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품발표회를 갖고 제품 소개와 함께 현장판매, 사은권 추첨, 「DHTML 명작 공모전」 등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격은 7만7천원(부가세 포함), 업그레이드는 2만5천∼3만원이다. 문의 (02)3275-1357

<김상범기자 sb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