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C통신(대표 신동호) 하이텔은 최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민하)와 교총소속 교사에 대한 사이버교실 서비스 개설 및 하이텔 아이디 무료발급 등을 주요골자로 하는 「사이버교실 운영에 관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교총에 소속된 교원은 유치원 교사에서부터 일반 초·중·고교 교사, 교감, 교장, 교수, 장학사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희망만 하면 하이텔 ID를 무료로 발급받아 본인이름으로 만들어진 「사이버교실」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사이버교실」은 교사 1인당 교실 1개씩 개설되며 서비스 메뉴로 각종 교육정보 제공, 학습자료 등록, 생활상담, 학급회의, 성적표 및 가정통신문 발송, 학부모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또 교사는 「사이버교실」 기본사양을 토대로 자유롭게 사이버학급을 운영할 수 있다.
「사이버학급」은 기존에 인쇄해 나눠주던 학습자료나 가정통신문을 자료실에 등록하고 학생들이 필요한 때 언제든지 전송받을 수 있으며 PC통신 대화실을 이용해 온라인수업이나 학급회의·학생상담 등이 가능하다.
또 성적표 본인조회기능, 사이버 학급앨범(사진자료 게시판), 투표게시판 등 다양한 기능을 수업 및 학생지도에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하이텔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전자교과서 서비스인 「우리학교(http://www.uri.hitel.net)」 및 하이텔 「온라인학교(go sug)」 등 교육관련 서비스와 연계해 양방향 가상교육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문의 (02)3289-2442, 24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