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Y2K> 주요업체 Y2K 솔루션.. 유니코어코리아 "밀레니엄 프로 2.1"

 유니코어코리아(대표 전동현)는 세계 바이오스 시장의 65%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어워드사의 자회사인 유니코어 소프트웨어의 Y2K 솔루션인 「밀레니엄 프로 2.1」을 공급한다.

 하드웨어 형태로 구성돼있는 이 솔루션은 각종 PC의 바이오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Y2K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 이 제품을 PC의 슬롯에 끼워넣기만 하면 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Y2K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일이 패치버전을 찾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이 솔루션은 3단계로 PC의 Y2K문제를 해결해준다. 1단계는 하드웨어 가운데 펌웨어인 바이오스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으로, 리얼타임클록(RTC) 칩에서 받은 2자리 수를 4자리로 변환해준다. RTC는 컴퓨터가 부팅업할 때 2자리 수의 연도정보를 바이오스에 보내며 이 과정에서 기존 PC들에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다.

 2단계는 도스, 윈도95·98 및 윈도NT, 유닉스 등의 운용체계(OS)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단계로, 마이크로소프트 도스 기반 운용체계의 Y2K 대응을 완벽하게 지원해주며 특히 영어가 아닌 한글 등 외국어 버전의 윈도98에 대한 Y2K 버그를 완벽하게 해결해준다.

 3단계는 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E메일·인터넷 및 사무용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Y2K문제를 해결해주는 단계다. 응용 소프트웨어에 있는 Y2K 버그는 매우 광범위하고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단계에서는 이같은 각종 응용 소프트웨어의 Y2K 버그를 찾아내 수정해준다. 문의 (02)561-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