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티늄테크놀로지(대표 이학선)는 메인프레임, IBM의 AS400 및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Y2K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털솔루션인 「플라티늄」을 공급한다.
플라티늄은 수백만개의 코드라인 변경작업뿐 아니라 변경대상 파악 및 계획수립, 변경작업, 변경프로세스 관리, 변경된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적인 운용여부 테스트 등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의 소스를 모아 목록을 구축하는 「트랜스센추리 인벤토리」, 구축된 목록을 대상으로 연도와 관련된 데이터 필드와 코드를 찾아 영향분석 리포트를 작성해주는 「트랜스센추리 애널리시스 포 MVS」, 날짜와 관련된 데이터를 수정한 뒤 미래 특정일자에 제대로 운영되는지를 검사해주는 「트랜스센추리데이트 시뮬레이터」, 150개 이상의 날짜 포맷으로 날짜계산 프로세스를 표준화해주는 「트랜스센추리캘린더 루틴스」, 온라인 프로그램 및 배치 프로그램 등을 검사해주는 「트랜스센추리엔터프라이즈 테스터」, 소프트웨어 개발주기의 각 단계를 영속성을 가지고 관리하는 프로젝트 관리용 툴인 「프로세스 컨티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이 회사는 메인프레임에서 사용하는 언어인 NATURAL용 Y2K 솔루션과 데스크톱용 Y2K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기존 MVS 및 AS400용 솔루션과 함께 PC용 및 NATURAL용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플라티늄테크놀로지의 이 솔루션은 단지 1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2000년 이후에도 데이터웨어하우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의 (02)342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