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Y2K> 주요업체 Y2K 솔루션..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젠아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정진현)는 미국 소프트웨어에이지사의 애플리케이션 원시코드 분석도구인 「젠아트」,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데이터분석도구인 「젠아다」, 테스팅도구인 「젠테스트」 등의 Y2K 솔루션을 공급한다.

 메인프레임 기반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개발언어인 내추럴 윈시코드를 분석, 수정해주는 젠아트는 환경 세트업, 분석, 수정의 3단계 과정을 거쳐 작업을 진행한다.

 환경 세트업과정에서 내추럴 원시코드를 추출해 메인프레임급 DBMS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아다바스의 레포지터리에 저장한 후 애플리케이션의 유효성과 완전성을 검사하고 이 과정에서 기본적인 문법검사와 필드 및 오브젝트의 교차검사를 시행한다.

 젠아다 역시 아다바스의 데이터를 분석, 수정해 주는 제품으로 아다바스로부터 데이터와 파일의 정보를 추출해 수정이 필요한 데이터 위치를 문서로 제공해주며 사용자가 정의한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추출하고 저장하며 이를 분석해준다. 기본적인 검색기준이 제공돼 날짜관련 데이터를 자동인식하며 사용자는 이것을 수정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또 분석결과로 데이터 상세보고서 등 분석보고서를 생성해준다.

 젠테스트는 내추럴 코드와 아다바스 데이터의 테스트도구로 젠테스트의 기본 데이터를 얻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여기서 나온 데이터 스트림을 「엔타이어 커넥션」으로 갈무리한다. 문의 (02)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