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Y2K> 주요업체 Y2K 솔루션.. 한국컴팩컴퓨터 "이어2000"

 한국컴팩컴퓨터(대표 강성욱)는 시스템 진단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진단서비스 및 교정서비스 등 3단계로 구성된 「이어(Year)2000」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Y2K 진단서비스는 컴팩이 제공하는 「Year2000」 서비스의 첫 단계로 하드웨어(HW), 네트워크 장비, 내장 소프트웨어(SW) 및 운용SW 등의 표준시스템과 함께 컴팩의 전략적 제휴파트너인 MS사의 제품 등에 대한 Y2K대응 여부를 진단해준다.

 이 단계에서 컴팩은 각종 HW, SW 및 파트너사 제품에 대한 성능검사, 제품별 Y2K대응에 대한 상세보고서, 결과보고서를 추천사항과 함께 설명 및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사 시스템에 대한 Y2K 대응계획을 준비할 수 있다.

 두번째 단계는 애플리케이션 진단서비스 단계로 이 부문에서는 사용자 전산시스템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결과 및 Y2K 해결전략을 제공한다. 이 단계에서는 레온, 피어컴2000 등의 툴을 사용해 날짜관련 문제에 대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의 노출 정도 확인, 문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세부분석보고서 작성, 선택사양으로 애플리케이션 변환을 위한 「Year2000」 프로그램 구현계획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번째 단계는 두번째 단계에서 수립된 구현계획을 기반으로 실제 변환에서부터 테스트를 반복함으로써 Y2K문제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로 이 단계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변환 제공, 데이터 파일과 DB 변환, 포괄적인 분석, 변환 및 테스트를 위한 환경 구축, 변환된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문의 (02)3771-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