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론엔터테인먼트 "매드런"
종말론과 종교전쟁을 바탕으로 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21세기를 맞아 경제적 불균형과 자원고갈 등에 시달리는 지구에 인터넷을 이용한 「우주의 빛」이라는 신흥종교집단이 등장, 세력을 확장하자 이에 맞서 UN을 중심으로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세력들이 규합해 양 세력이 대결을 펼친다는 시나리오.
인터넷·모뎀·시리얼케이블 등을 이용해 최대 8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133㎒이상, 메모리 32MB이상, 하드공간 110MB이상,
* 이오리스 "뉴히든캐치"
두개의 그림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빠른 시간 안에 찾는 아케이드 게임.
빨강이와 파랑이가 세계 각국에 숨어있는 바이러스를 찾아서 여행하는 스토리.
화병·식탁·건축물 등 한쌍으로 이뤄진 그림에서 다른 부분을 발견하면 조이스틱으로 이동해 버튼으로 위치만 선정하면 된다.
다른 부분을 못찾은 만큼 생명력이 줄어들어 결국 게임이 종료된다. 집중력·순발력이 관건이다.
이오리스 「그라데이션」 2D보드 (45㎒ CPU, 주메모리 512KB, 16비트 컬러비디오, 제너럴 미디)채택.
* 연성전자 "써치아이"
임종우 화백이 그린 그림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아케이드 게임.
화면에 숨어 있는 3∼7개의 숨은그림을 한정된 시간 안에 최대한 빨리 찾는 것이 관건.
숨은그림을 찾기 어려울 때는 헬프버튼으로 요정을 불러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5개의 스테이지를 통과할 때마다 같은 동작을 하는 원숭이 찾기, UFO 격추하기 등 보너스 게임이 나온다.
한 사람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더라도 언제든지 중간에 참가, 2인 협력모드로 게임할 수 있다.
* 아페가 "전신"
종 스크롤 방식의 아케이드 슈팅 게임.
평화를 지키고 있는 지구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테러가 발생하자 지구에 있는 초전사들이 나서 테러범들을 소탕하는 스토리.
4명의 캐릭터가 등장, 시공을 넘나들며 게임이 진행된다.
무기체계는 버튼만 발사되는 일반무기, 일정시간 에너지를 모아야 사용할 수 있는 수퍼무기, 개수가 한정된 폭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돌하루방·석탑모양의 변형로봇 등 한국의 고전적 사물들을 이용한 아이템과 장비 등이 친근감을 준다.
* 코마 "바람의 신화"
민족의 고대사 환웅시대를 배경으로 한 액션롤플레잉 게임.
대륙의 사악한 종족들이 인류 최초의 전쟁을 일으키자 환웅시대 최고의 영웅 치우환웅이 당대의 마법사와 검사들을 이끌고 악의 무리를 징벌한다는 시나리오.
캐릭터마다 이동·공격패턴이 다르고 적 캐릭터의 인공지능이 강화돼 있어 전투가 단조롭지 않다.
주인공 캐릭터들이 전투력이나 공격을 받을 때의 피해가 다르게 나타나도록 바이오리듬의 개념을 도입한 것도 특징.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100㎒이상, 메모리 16MB이상, 하드공간 270MB이상
* 하이콤엔터테인먼트 "코룸3"
1000년 이상의 연대기적 사건을 토대로 한 액션롤플레잉 게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중성대륙 코룸을 쥬마리온이라는 혼돈의 마법으로 지배하려 하는 사악한 마법사 무리들을 카이엔이라는 정의의 기사들이 물리치는 스토리.
총 3명의 주인공 캐릭터를 상황에 맞게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캐릭터 체인지 시스템이 독특하다. 4버튼 조이패드로도 조작할 수 있으며 2명이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모드도 지원된다.
사용환경:윈도 95·98, 펜티엄 150㎒이상, 메모리 32MB이상, 하드공간 700MB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