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꾸고 정보도 다양화하는 등 이미지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산자부는 그동안 단순 정보제공 차원에서 운영돼왔던 홈페이지(http://www.mocie.go.kr)에 대해 산업계와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시·공고·경제동향·보도자료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던 정보를 「정보자료」와 「뉴스」로 통합, 간단히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이 홈페이지에 「외신뉴스」 정보란을 추가하고 산업기술국 홈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하는 등 산업계에 필요한 내용을 계속 추가해 나가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2월부터 서비스되는 외신뉴스란의 경우 세계 주요 외신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제공, 국제동향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영문자료란은 우리나라 산업정책과 관련사항을 영문으로 서비스해 외국인들의 한국투자를 돕고 있다. 이밖에 세계적인 관심사로 산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컴퓨터 2000년(Y2K) 문제해결을 위해 홈페이지에 별도의 Y2K란을 만들어 Y2K 관련자료 및 문제해결 사례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산업계를 위한 배려로 평가되고 있다.
산자부는 이와는 별도로 산업기술국 홈페이지를 구축한 데 이어 앞으로 전력국과 에너지심의관실의 홈페이지를 구축키로 하는 등 실·국별로 홈페이지를 제작, 관련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병억기자 be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