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스토에지(StorEdge) A7000」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용으로 설계된 메인프레임급의 지능형 저장장치다.
뿐만 아니라 하나의 공통된 플랫폼 상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스토에지 A7000」은 우선 기존 전산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보호한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즉 통합 스토리지는 기존의 스토리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하나의 호스트 플랫폼을 다른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저장장치는 고도의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으로 꼽고 있다. 데이터 변경이 필요할 때는 호스트 플랫폼 사이의 용량을 재할당함으로써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또 모든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에 대해 동일한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지 관리를 단일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스토리지 플랫폼을 단일화면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컨피규레이션(Configuration)과 리컨피규레이션(Reconfiguration)을 실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수준 높은 데이터 보안·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스토에지 A7000」상에서 모든 호스트에 대해 디바이스-이미지 백업을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셰어(Datashare)/오픈 메인프레임 백업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메인프레임에서의 백업이 정지됐을 때도 프로세스별로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