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닥터119(대표 이병승)는 1가구 1PC 시대에 애프터서비스(AS) 부족으로 인한 PC 사용자들의 피해를 줄이고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컴퓨터 경험자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를 주자는 취지에서 개설된 컴퓨터 수리 전문체인점이다.
최근 몇년새 많은 컴퓨터 제조업체들이 부도를 내며 서비스가 부실해진데다 최근 유명 대기업에서도 AS를 유료화하는 추세에 맞춘 새로운 사업아이템이다. 전국을 114개 권역으로 구분해 고객의 서비스 요구가 있으면 인근 지역의 가맹점주가 현장을 방문해 PC 제조업체와 기종에 관계없이 바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이 회사의 영업전략이다.
컴닥터119는 또 컴퓨터 및 주변기기 수리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메모리 관리, PC 대여 등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PC 구매·유지보수·활용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해 PC로 인해 일어나는 여러가지 문의사항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PC 종합서비스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창업 희망자를 위해 가맹점 개설에 앞서 기술과 체인점 운영 노하우 전반에 대한 교육을 해준다.
컴닥터119는 중고컴퓨터 전문업체인 CC마트와 함께 운영되는 체인점으로 소비자들이 새로 컴퓨터를 구입할 경우 중고컴퓨터나 재고품을 부담없이 매입할 수 있다는 점이 여타 경쟁업체와의 경쟁전략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별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소비자들이 원할 경우 본사에 의뢰해 중고컴퓨터를 기종에 관계없이 소개해주는 역할도 해주고 있어 컴퓨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고PC 중개에 따른 부수입도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컴닥터119의 가입비와 보증금은 500만원씩이며 전국에 60여개의 가맹점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