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뉴스 & 밀레니엄" 신설

 전자신문은 국내 언론사상 처음 시도하는 특정 주제 중심의 집중 뉴스 섹션 「뉴스 & 밀레니엄(News & Millenium)」을 오는 12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발행합니다.

 「새 시대 새 가치」를 모토로 삼는 「뉴스 & 밀레니엄」은 기존 소재에서 지식가치가 높은 특정 주제를 집중 발굴하는 독특한 접근방식을 통해 완성도 높은 뉴스를 제작, 독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뉴스 & 밀레니엄」은 특히 뉴스 소재의 선택범위를 정보기술(IT)과 전자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지식산업·교육·학술·지방자치·통일·사회문화 등으로 확대시킴으로써 지식정보사회 도래를 앞두고 점점 고급화·전문화하고 있는 독자 요구를 충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이와 함께 「뉴스 & 밀레니엄」은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비주얼 지면 편집방식을 도입함으로써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전문성과 참신성을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매주 3∼4쪽 규모로 발행될 「뉴스 & 밀레니엄」의 주요 칼럼들로는 뉴스 주제를 간결하면서도 명쾌하게 조망하게 될 , 핵심쟁점을 깊이 있게 분석해 주는 , 뉴스 주제어를 학문적·산업적 측면에서 함께 정의하는 , 주제의 배경이나 개념을 그래픽 이미지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 중심 인물에 대한 소개와 인터뷰로 이뤄지는 , 산업 또는 사회적 파급효과를 산업뉴스 형식으로 전달하는 등이 있으며 이밖에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는 독자들의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취재 의도와 배경 등을 취재노트 형식으로 정리한 도 함께 게재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천년의 도래와 함께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게 될 「뉴스 & 밀레니엄」의 발행에 전자신문 독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랍니다.